베올리아 소개

자원을 미래의 생명으로

인구 밀도가 높아지고 기후 변화 문제에 직면한 도시화된 세계에서, 천연 자원은 점점 고갈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 세계는 자원과의 관계를 다시 고려해 보면서 효율성, 균형, 지속가능성을 높여 주는 새로운 사회경제적 성장 모델을 제시해야 합니다.

지난 160년 간 물, 에너지, 폐기물 부문에서 전문성을 쌓아 온 베올리아는 그 역량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혁신을 통해 인간의 진보와 안녕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여러 사업과 지역의 성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기존의 자원 소비 기반에서 오늘날 순환 경제에서 말하는 '사용과 회수(use-and-recover)' 접근법으로 전환하기 위해, 베올리아는 자원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자원을 보호하고 재생하는 데 목적을 둔 솔루션을 설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베올리아와 베올리아의 임직원 모두는 오늘도 우리의 사명 ' 자원을 미래의 생명으로 (Resourcing the World)' 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원 접근성 개선
자원의 수요는 늘고 있지만 매장량은 계속 감소하는 가운데, 기초 자원의 확보가 어려워지면서 갈등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베올리아는 지역 공동체의 안녕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공급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지역의 장점을 부각하고 기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끔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도시와 주민에게 안전한 식수 공급과 에너지 서비스 이용 보장은 물론, 생산 공정에 필요한 원자재를 지속적으로 공급, 순환 경제 구조 내에서 물질 회수가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게끔 보장함으로써 산업체를 지원합니다.
 
자원 보존
자원을 둘러싼 갈등이 점차 고조되고 있는 지금, 자원을 보존하고 보호하는 일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원의 절대 소비량을 줄이는 한편, 잔존 자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낭비를 줄일 수 있다면 그만큼 우리의 미래 세대도 계속해서 자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베올리아는 혁신적인 지속가능 솔루션을 개발하여 최적의 장소에서 적시에 적합한 방법을 사용해 반드시 필요한 자원만을 추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생태계 균형을 유지하여 자원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베올리아는 당사만의 전문성을 활용해 한정된 자원을 최적 활용하는 것은 물론, 전체 사용 주기에서 유실되는 자원이 없도록 보장하는 동시에 다운스트림 영향을 최소화하여 인간의 건강이나 자연 환경에 유해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원 보충
베올리아는 사업 활동에 다각적인 변화를 주어 1차 천연 재료의 희소성을 점진적으로 상쇄할 새로운 2차 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베올리아는 재료 재활용과 폐기물 회수 기술의 혁신을 통해 추출한 자원의 수명을 대폭 늘리고 사용 가치를 크게 높여 주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올리아는 순환 경제의 허점을 보완하기 위해 친환경 설계 부문의 전문성을 키워나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제조 공정 시작 단계부터 폐기물을 활용하여 새로운 재료를 생산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생산업체를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베올리아는 이에 그치지 않고 각 사업 부문별로 새롭게 자원을 만들어내는 수준에까지 이르렀습니다. 각 사업 영역이 겹치는 경우에 이러한 움직임은 더욱 활발합니다. 즉, 어떤 사업체에서 발생하는 열이 주거용 난방을 위한 에너지원이 되고, 폐수가 비료나 바이오플라스틱이 되거나 폐수 처리 시 방출되는 가스가 전기, 혹은 바이오 연료가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