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베올리아는 고객이 거주하는 삶의 터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생의 정신이야말로 고객과 서비스 사용자, 지역 공동체, 지역 주민, NGO, 여러 협회를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대화가 빚어낸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역사회
베올리아 코리아는 자사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토대로 다양한 환경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보다 깨끗하고 건강한 지구를 위해 사업장 주변 지역 사회가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끔 독려하고 있습니다. 베올리아의 전 임직원은 특별히 제작된 교육 자료를 통해 지역 학교와 지역 공동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시설 견학, 실험, 그림 대회를 비롯한 각종 환경 행사 지원 캠페인을 대표적인 활동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환경
EMS (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
베올리아는 최고 수준의 운영 기준을 세워 고객의 요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자 합니다. 이에 환경적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환경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환경관리시스템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통합 관리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투명한 운영 관리 및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베올리아는 물, 폐기물 및 에너지 사업 분야의 현재 및 미래 도전 과제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하며 현재 직면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의 해결책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베올리아는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보호하고 있습니다. 베올리아 코리아는 2006년 이후 전 사업장에서 환경관리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으며 정책의 일환으로 환경 감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작업장 지원
베올리아는 작업 인력을 업무상 위험으로부터 철저하게 보호하고 작업장 안전 수준을 향상시킬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이에 2013년 시행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 중 36% 이상이 산업 안전보건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 바 있습니다. 

  • 안전보건 정책
    베올리아는 모든 임직원과 하청업체의 안전과 보건(H&S) 보장을 최우선 순위로 삼고 있습니다. 위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사고 예방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가 시행되어 모든 직원이 건강을 유지하고 신체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안전보건 정책으로 근무 환경 모니터링, 안전보건(H&S) 교육이 지속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직원 스스로 안전을 실천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베올리아니느 작업 인력을 업무상 위험으로부터 철저하게 보호하고 작업장 안전 수준을 향상시킬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이에 2013년 시행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 중 36% 이상이 산업 안전보건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 바 있습니다. 
     
  • 업무상 위험 예방
    베올리아는 임원급 직원 주도로 체계적인 예방 프로젝트를 실행해오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베올리아를 이끌어가는 모든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면서, 지속석인 시스템 개선을 바탕으로 약속을 이행하고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물론, 예방 및 안전보건 약속의 원칙을 준수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 7월 1일, 베올리아는 제네바에서 국제노동기구(ILO)의 서울 선언에 서명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장에서 일하는 것이 근로자의 기본적인 권리임을 공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베올리아는 예방 및 안전보건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고 있으며,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관련 사안에 대해 직원과 경영진 간의 대화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게끔 유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현장 안전보건과 관련된 참신한 사례를 발굴해나가고 있으며 그 중 두 가지 사례가 사회혁신상(Social Innovation Awards) 수상을 하였습니다. 이는 베올리아 사내 커뮤니케이션 정책 전반에 걸쳐 안전이 얼마나 중시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자사 교육 프로그램 중 36% 이상이 안전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베올리아는 85개국 900명이 넘는 인원이 취합한 200여 개의 성과 지표를 토대로 인적 자원을 모니터링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 안전보건(H&S) 주간
    베올리아 코리아는 베올리아 아시아와 뜻을 함께하고자 매년 열리는 베올리아 안전보건주간(Veolia Health and Safety Week) 캠페인에 참여하여 필수 안전보건 교욱을 시행하며 안전보건 문제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는 조직으로서 임직원들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있습니다. 안전보건주간 캠페인은 안전 및 보건 관련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서울 소재 본사를 비롯한 모든 사업장에서 매년 시행되고 있습니다.  
     
  • 개인보호장비(PPE)
    베올리아는 모든 사업장이 필수적으로 이행하야 하는 안전보건 절차를 수립하여 이를 엄격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베올리아의 안전보건 원칙은 위험한 행동과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여 직원들에게 안전한 근무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수립되었습니다. 자사 안전보건 원칙은 국제 규제 및현지법도 아울러 준수하여 안전 기준 및 절차를 보완하고 있습니다. 베올리아는 회사 안전보건팀 규정 및 한국 규제에 따라 물, 폐기물 및 에너지 플랜트 전반에 걸쳐 모든 직원에 필수 개인보호장비구(Personal Protective Equipment)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장 및 시행 직원, 서울 사무소 직원, 방문객, 공급업체에 모두 일률적으로 적용되는 적용되는 규정으로 베올리아 코리아 임직원이 방문하는 고객사 사이트도 예외가 아닙니다. 

 

 

     

    VEOLIA ITTC
    • 베올리아 아시아 산업 기술 & 교육 센터
      인천자유경제구역(IFEZ) 송도 지구에 새롭게 건립된 베올리아 아시아 산업 기술 & 교육 센터는 산업 서비스에 특화된 아시아 지역의 베올리아 직원들을 위한 유일한 기술 교육 시설입니다.
      지상2층 규모의 친환경 인증 건물에는 교육 시설을 비롯하여 산업 운영에 특화된 수질 실험실과 시범 테스트 시설인 파일럿 플랜트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물, 폐기물과 에너지의 환경 분야의 전문적 기술 능력 함양을 위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당면한 업무 성과 목표를 달성하고 향후 필요한 전문 기술을 미리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운영을 위한 설비 및 공정 테스트를 위한 산업 허브로서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잠재 고객에게 소개할 솔루션의 시연을 위한 사업 개발의 가능성을 제공합니다.